서양연극사 - 19세기의 유럽 연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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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1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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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자형 극장(상자형 무대, 박스 세트)
실내공간의 한 벽(제4의 벽)을 제거하고 들여다본 듯 평판으로 3면의 벽과 천장을 가린 세트로, 주로 실내의 공간을 나타낼 때 사용한다. 19세기 후반의 사실주의와 함께 성행하기 처음 하였으며, 그 전까지의 막 장치와 구별된다
장점(長點) : 종래의 회화적 장치 대신 실제의 장소를 보다 신빙성 있게 연상시킨다. 주요저서로 <바그너극(劇)의 연출에 대하여 La Mise en scne du drame Wagnrien>(1895), <음악과 연출 Die Musik und die Inszenierung>(1899)이 있따
현대연극에 끼친 그의 업적에 대하여 쟈크코보는 이렇게 쓰고 있따
`아피아의 업적은 그가 연극으로부터 멀리까지 나가서 우리에게 함께 가도록했다는 점이다. 그리고 人生(life)을 보았다.`
★ 연출의 history(역사) 적 배경
어떤 연극사가들은 연출자라는 존재가 나타나게 된 것은 독일 귀족, 작스 마이닝겐 공작이 연습, 무대장치 등의 제반 사항을 비롯한 연극 제작의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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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현대에는 발 밑에서 위쪽으로 비치는 광선은 부자연스럽다 하여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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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연극사 - 19세기의 유럽 연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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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세기 연극
★ Box Set - 박스 세트
★ 상자형 극장(상자형 무대, 박스 세트)
★ 아돌프 아피아[Appia, Adolphe, 1862.9.1~1928.2.29]
★ 연출의 history(역사) 적 배경
★ 스펙터클
★ 총체예술(종합예술, 전체예술)
★ 질풍노도 운동
★ 바이마르 고전주의
★ Box Set - 박스 세트
무대 세트에서 삼면이 틀로 이루어진 세트로, 주로 실내의 공간을 나타낼 때 사용한다.
★ 아돌프 아피아[Appia, Adolphe, 1862.9.1~1928.2.29]
스위스의 무대장치가. 제네바 출생. 19세기에 유행하던 평면적이고 회화적인 무대장치를 배격하고, 조명의 광선과 그림자의 결과 를 중시한 입체적, 조소적(彫塑的)인 무대공간을 창조하여 이에 대한 이론(理論)가로서 선구적인 역할을 하였다. 1830년대 들어와서 가스등을 이용하게 되면서 무대조명은 일대전환을 하였다. 예술에 대한 그의 사랑은 ...다른 곳이 아닌 무대의 먼지 낀 판자에서 창조하였다. 그는 푸트라이트(footlights)를 발명하여 배우들의 연기를 돋보이게 하였다. 그는 평범한 그 상자(극장)의 천장을 열었다. 공기가 안으로 들어오고 우리는 비로소 하늘을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