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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와 공격성의 연관성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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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30 2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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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아동은 미디어 속 공격적 행동을 모방학습한다
대중매체가 아동의 공격성에 미치는 effect(영향) 의 일반적인 설명(explanation)은 Bandura(1985)의 사회학습theory(이론)이 잘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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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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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미디어와 공격성의 연관성 分析
미디어와 공격성의 연관성 分析
순서

미디어와 공격성
-미디어는 아동의 공격성에 부정적인 effect(영향) 을 끼친다


미디어는 아동의 공격성에 부정적 effect(영향) 을 준다. 두 사건은 폭력적인 대중매체나 ‘죽고 죽이는’ 인터넷(Internet)의 폭력게임이 아동이나 adolescent(청소년), 더 나아가서는 성인에게 얼마나 심각한 폐해를 끼치는 지를 단적으로 보여준 사례(instance)이다. 그는 모델링을 통해서 아동들이 폭력적인 영화에서의 공격적인 행동 양식을 학습한다고 주장한다. 두 사건은 폭력적인 대중매체나 ‘죽고 죽이는’ 인터넷(Internet)의 폭력게임이 아동이나 adolescent(청소년), 더 나아가서는 성인에게 얼마나 심각한 폐해를 끼치는 지를 단적으로 보여준 사례(instance)이다. 지속적인 폭력물의 시청은 사람들을 폭력성에…(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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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Bandura는 몇 순서의 experiment(실험)을 통해서 영화에 등장하는 인물의 공격적 행동을 아동들이 어떻게 모방하는지를 설명(explanation)하였다.
따라서 우리 조는 폭력적인 미디어가 아동의 공격성에 부정적 effect(영향) 을 끼친다는 주장을 펼치려고 한다.
(과연 미디어는 아동의 공격성에 부정적 effect(영향) 을 주지 않는가)

지난 2001년 초등학생 동생을 살해한 양모군(15.중3.광주 동구)의 사건과 미국 버지니아주에서 32명을 총기난사로 죽음에 이끈 조승희 사건은 우리 사회에 커다란 충격을 안겨주었다. 공격성은 연령에 따라 change(변화)가 매우 적고 안정적이기 때문에 아동기 때 조기 개입되지 않으면 adolescent(청소년)기나 성인기의 여러 가지 부適應이나 범죄로 이어질 수 있따 (rubin, stewart & chen, 1995; Trembly, 2002; 강명숙, 2007)
또한 2007년 통계청의 한국사회지표조사에서 ‘초등학생의 방과 후 생활’에...


미디어와 공격성
-미디어는 아동의 공격성에 부정적인 effect(영향) 을 끼친다


미디어는 아동의 공격성에 부정적 effect(영향) 을 준다. 물론, 아동의 공격성 Cause 에는 여러 복합적 요소가 존재하겠지만, 초등학생의 방과 후 생활에 미디어가 큰 비중을 차지하며, 공격성은 아동기에 조기 개입되지 않으면 성인이 되어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그 위험성을 잘 고려해야겠다. 공격성은 연령에 따라 change(변화)가 매우 적고 안정적이기 때문에 아동기 때 조기 개입되지 않으면 adolescent(청소년)기나 성인기의 여러 가지 부適應이나 범죄로 이어질 수 있따 (rubin, stewart & chen, 1995; Trembly, 2002; 강명숙, 2007)
또한 2007년 통계청의 한국사회지표조사에서 ‘초등학생의 방과 후 생활’에 대한 조사에 따르면 도시와 농촌 지역 모두에서 컴퓨터 게임 및 인터넷(Internet) 검색, TV 및 비디오 시청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과연 미디어는 아동의 공격성에 부정적 effect(영향) 을 주지 않는가)

지난 2001년 초등학생 동생을 살해한 양모군(15.중3.광주 동구)의 사건과 미국 버지니아주에서 32명을 총기난사로 죽음에 이끈 조승희 사건은 우리 사회에 커다란 충격을 안겨주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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