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지펠 ZIPEL 마케팅전략(戰略) 분석과 지펠 브랜드분석및 마케팅전략(戰略)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2 23:06
본문
Download : 삼성 지펠 ZIPEL 마케팅전략분석과 지펠 브랜드분석및 마케팅전략 평가.docx
그러나 지나치게 가격이 높아 소비자층에 한계가 있고, LG전자의 디오스와의 치열한 경쟁과 위니아만도의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진입이라는 위협요인도 간과 할 수 없다.
STP 分析에 따르면 삼성이 가격이나 기술적인 측면에서 경쟁력을 갖기 힘든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에서 差別(차별) 화를 위해 타겟 marketing 을 戰略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기존 프리미엄 냉장고의 경우 냉장고의 실사용자인 40~…(省略)
레포트/경영경제






다.
SWOT 分析에서 푸드쇼케이스는 差別(차별) 화된 기능과 품격있는 디자인,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갖는다는 점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고, 고급화를 추구하는 소비층이 증가하고 외식보다는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적 경향을 보았을 때 본 제품의 전망은 나쁘지 않다. 프리미엄 냉장고 세분시장의 경우에도 두 기업이 국내 시장의 90%를 점유하고 있다 그리고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에서의 성장률은 전체 양문형 냉장고 시장보다는 높고, 상품 수명주기 단계에서도 성숙기로 간주되는 양문형 냉장고 시장과는 달리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은 성장기에 해당되고 높은 성장률이 기대된다 또한 냉장고는 제품 자체가 주기성 및 계절성을 띄지 않기 때문에 꾸준한 수요가 있을 것이다.
우선 시장매력도의 외형적 요인을 살펴보면, 지난해 국내 양문형 냉장고 시장 규모는 금액 1조7000억 원, 수량 120만 대로 매우 크고, 삼성전자와 LG전자가 80% 이상을 차지한다.삼성 지펠 ZIPEL 마케팅전략(戰略) 분석과 지펠 브랜드분석및 마케팅전략(戰略) 평가
Download : 삼성 지펠 ZIPEL 마케팅전략분석과 지펠 브랜드분석및 마케팅전략 평가.docx( 67 )
삼성,지펠,ZIPEL,마케팅전략과,지펠,브랜드,마케팅전략,평가,경영경제,레포트
삼성 지펠 ZIPEL 마케팅전략분석과 지펠 브랜드분석및 마케팅전략 평가 , 삼성 지펠 ZIPEL 마케팅전략분석과 지펠 브랜드분석및 마케팅전략 평가경영경제레포트 , 삼성 지펠 ZIPEL 마케팅전략과 지펠 브랜드 마케팅전략 평가
순서
설명
삼성 지펠 ZIPEL 마케팅전략(戰略) 분석과 지펠 브랜드분석및 마케팅전략(戰略) 평가
삼성지펠
marketing 戰略
보고서 요약
포화 상태인 국내 냉장고 시장 안에서 새로운 수익 창출을 위해 형성된 국내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삼성과 LG, 이 두 회사 사이의 치열한 경쟁은 작년에 이어 지속되고 있다 그리고 최근 위니아 만도가 대열에 합류하면서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은 더욱 열기가 고조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와 같이 치열한 국내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에서 올해 초 삼성전자가 선보인 신제품인FS9000이 살아남고 우위에 서기 위해 어떠한 marketing 戰略을 취했는지 分析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