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semi.co.kr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 stssemi2 | sts-semi.co.kr report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 stssemi2

본문 바로가기

stssemi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1 10:05

본문




Download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hwp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코카콜라에 대해 마케팅의 관점으로 바라보고 그에 대한 궁금증을 나에게 던졌기 때문이다. 어렵게 책을 구하고 처음으로 책표지를 접하면서 받은 느낌은 신선함이었다. 초기 광고에서는 선물 배달 후 코카콜라 한 잔을 마시며 쉬는 산타의 모습을 강조했다. 산타에게 코카콜라를 연상하게 하는 흰색 털이 달린 빨간색 외투를 입히고 커다란 벨트를 채운 것도 코카콜라였다. 어렵게 책을 구하고 처음으로 책표지를 접하면서 받은 느낌은 신선함이었다. 그러면서 책을 읽어내려가기 스타트했다.

○ 2장 브랜드 사이언스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클로스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오늘날 세계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항상 웃는 모습의 뚱뚱한 산타 할아버지는 코카콜라의 상상에서 나왔다. 후에는 어린이…(생략(省略))

코카콜라는%20어떻게%20산타에게%20빨간%20옷을%20입혔는가_hwp_01.gif 코카콜라는%20어떻게%20산타에게%20빨간%20옷을%20입혔는가_hwp_02.gif 코카콜라는%20어떻게%20산타에게%20빨간%20옷을%20입혔는가_hwp_03.gif 코카콜라는%20어떻게%20산타에게%20빨간%20옷을%20입혔는가_hwp_04.gif 코카콜라는%20어떻게%20산타에게%20빨간%20옷을%20입혔는가_hwp_05.gif 코카콜라는%20어떻게%20산타에게%20빨간%20옷을%20입혔는가_hwp_06.gif
코카콜라는어떻게산타에게빨간옷을입혔는가-독후감




설명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라는 책을 접하게 된 동기는 아쉽게도 내 동기에 의해서가 아니라 교수님에 의한 보고서 제출 목적이었다. 그러면서 책을 읽어내려가기 시작했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코카콜라에 대해 marketing 의 관점으로 바라보고 그에 대한 궁금증을 나에게 던졌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marketing 에는 그다지 흥미를 가지고 있지 않았던터라 책의 내용에 대해서 기대는 하지 않았다. 1920년대 코카콜라는 겨울 콜라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고심하던 중 겨울 이미지에 잘 어울리는 산타를 광고 캠페인에 등장시키기로 했다. 개인적으로 마케팅에는 그다지 흥미를 가지고 있지 않았던터라 책의 내용에 대해서 기대는 하지 않았다.


Download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hwp( 76 )






□ 책을 읽기 전에

□ 책을 읽으면서

○ 1장 마케팅 environment(환경) alteration(변화) 와 CRM
• 마케팅 이노베이션 머신, 아마존
• CRM 열풍의 허와 실
• 미국 자동차산업의 위대한 경영자, 헨리 포드와 알프레드 슬로언

○ 2장 브랜드 사이언스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클로스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 2위 기업 펩시콜라의 마케팅
• 브랜드 사이언스란 무엇인가

○ 3장 끊임없는 테스트를 통한 학습
• 未來(미래)를 예측하는 세 가지 방법
• 테스트를 통한 지식경영

○ 4장 제휴마케팅
• 기업environment(환경) 의 alteration(변화) 에 따른 전술적 제휴의 피료썽
• 제휴마케팅의 다양한 유형
• 성공적인 제휴마케팅의 조건

○ 5장 제품 및 서비스 관념의 확장
• 제품 差別화의 세 가지 방법
• 기업의 시장 재definition

○ 6장 다채널 관리
• 왜 다채널인가
• 다채널의 통합과 조정에 성공한 아큐브

□ 책을 읽고나서 나서


매스마케팅에서 슬로언의 시장세분화로 바뀌게 된 것이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나에게 큰 변화가 올 거라는 것은 차마 생각지도 못한체...코카콜라는어떻게산타에게빨간옷을입혔는가-독후감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다. 이 책을 읽은후 나서 나에게 큰 change(변화)가 올 거라는 것은 차마 생각지도 못한체...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라는 책을 접하게 된 동기는 아쉽게도 내 동기에 의해서가 아니라 교수님에 의한 레포트 제출 목적이었다. 코카콜라는 엄격하고 근업한 산타를 따듯하고 인자하게 바꾸어 놓았다. 또한 CRM은 모든 마케팅 활동을 고객별로 差別화하고 보다 장기적인 시야를 가지고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자는 혁신적 마케팅 방법론임을 알게 되었다.
1장에서는 마케팅의 environment(환경) 이 어떻게 변하여 왔고 CRM이 무엇이며, 왜 중요한지, 그리고 간과해서는 안될 점들을 말해주고 있따 이 장을 읽음으로써 최초 생산지향적 매스마케팅에서 제품지향적 그리고 판매지향적으로 alteration(변화) 되어가는 것을 포드와 GM을 통해 알 수 있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ts-se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ts-se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