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육철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12 11:54
본문
Download : [교육학] 교육철학 (2) .hwp
![[교육학]%20교육철학%20(2)%20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C%B2%A0%ED%95%99%20(2)%20_hwp_01.gif)
![[교육학]%20교육철학%20(2)%20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C%B2%A0%ED%95%99%20(2)%20_hwp_02.gif)
![[교육학]%20교육철학%20(2)%20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C%B2%A0%ED%95%99%20(2)%20_hwp_03.gif)
순서
설명
[교육학] 교육철학 , [교육학] 교육철학 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교육철학
[교육학] 교육철학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교육학] 교육철학 (2) .hwp( 79 )
[교육학] 교육철학
교육학,교육철학,사범교육,레포트
2. 교육철학
1. 주요 교육사상
◆ 진보주의
․ 교육목적- 전인 양성, 현실생활에의 충실
․ 교육내용- 개인적 경험, 학생의 활동(경험)
․ 교육방법- 사회화의 방법, 경험적 방법, 종합적 학습방법, 문제법과 구안법
․ 교육理論(이론)의 특징
안으로부터의 계발을 강조하는 교육
학생의 현재생활에 필요한 흥미와 욕구 충족
교과과정- 아동의 흥미에 따라 구성
아동의 창조성과 자기 표현기회 제공
학교는 사회체제의 한계를 인식시키는 곳
감각적 경험의 이용과 觀察(관찰) 과 판단…(투비컨티뉴드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