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활용의 실태 및 발전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04:13
본문
Download : ort_교.hwp
교육工學(공학) 의 歷史(역사)는 의도적,비의도적인 교육의 歷史(역사)와 함께 한다. 교육工學(공학) 의 발달은 그리스 시대에서부터 시작되어 코메니우스, 루소, 페스탈로치, 듀이 등 교육사상가,교육실천가들의 영향을 받아왔다(Saettler, 1968). 이들의 생각은 교육방법의 improvement이나 학습지도의 측면에서 시청각資料의 활용에 그 의미를 크게 두고 있었으며 그러한 사실이 교육工學(공학) 발달의 씨앗이 되었다는 사실로 받아들여지고 있다아 이처럼 교육工學(공학) 의 초기에는 시각이나 청각교육의 성격이 강하였다.
2. analysis(분석) 의 방법과 내용
교육공학 학습지도 코메니우스 / ()
3. analysis(분석) 의 결과
교육공학 활용의 실태 및 발전방향
설명
순서
4. 맺는 말
교육공학 학습지도 코메니우스
교육공학 학습지도 코메니우스 / ()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Download : ort_교.hwp( 19 )





1. 시작하는 말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