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SWOT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16:20
본문
Download : 카카오톡 SWOT분석.hwp
이러한 `무료’ 메신저라는 모델은 카카오톡을 초기부터 톱 랭크에 오르게 할 수 있는 큰 힘이 되었다.
- 시장선점
국내,외 MIM(Mobile Instant Messenger)시장의 선두주자로써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모빌리안’의 증가로 인해 최대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고, 국내 SNS분야의 1위 기업으로써 카카오톡의 이동행보에 많은 후발업체들의 이목의 집중되어 있따
-높은점유율
카카오톡은 국내 SNS분야에서 지속적으로 1위를 지켜오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 국내 모든 스마트폰 사용자를 고객으로 두고 있…(생략(省略))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설명
다. 하지만 유료화 비즈니스를 통해 크게 성공하지 못한 점을 교훈 삼아 카카오톡은 무료 비즈니스를 착안했다.
카카오톡 SWOT분석
Download : 카카오톡 SWOT분석.hwp( 94 )
카카오톡,SWOT,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카카오톡 SWOT분석 , 카카오톡 SWOT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카카오톡 SWOT





순서
카카오톡 SWOT분석
카카오톡
SWOT分析
1. Strength (강점)
-무료 서비스카카오톡의 가장 큰 강점은 데이터를 통해 이용자에게 문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점이다. 모바일 메신저의 최초라고 할 수 있는 ‘왓츠앱(What`s app)`은 미국에서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스마트폰에서 메신저를 할 수 있는 최적의 앱 이었다. 카카오톡이 최초의 모바일 메신저는 아니지만 ‘무료’ 메신저라는 점에서 각광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