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일본)의 history(역사) 교과서 왜곡과 history(역사) 인식의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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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5 0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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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아직까지도 고대사에서 임나일본부설을 간접적으로 서술(東京書籍, 大阪書籍)하고 있거나 근대사 부분에서도 사실들을 평면적으로 나열하거나 특정... , 일본의 역사 교과서 왜곡과 역사 인식의 문제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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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本(일본)의 history(역사) 교과서 왜곡과 history(역사) 인식의 문제
그러나 아직까지도 고대사에서 임나日本(일본)부설을 간접적으로 서술(東京書籍, 大阪書籍)하고 있거나 근대사 부분에서도 사실들을 평면적으로 나열하거나 특정...
그러나 아직까지도 고대사에서 임나일본부설을 간접적으로 서술(東京書籍, 大阪書籍)하고 있거나 근대사 부분에서도 사실들을 평면적으로 나열하거나 특정 사실을 의도적으로 누락시킴으로써, 일본 제국주의의 침략상을 축소시키는 등 여전히 오해의 소지가 아직도 많이 남아 있따 또한 동일한 주제라도 교과서 저자들의 시각이 다르기 때문에 출판사별로도 서술의 차이가 많이 나타나고 있따
특히, `모임`측에서 검정을 신청하여 합격한 후쇼샤(扶桑社) 중학교 사회(歷史)교과서는 철저하게 일본의 歷史를 미화하고 있는 반면에 일본과 관련된 다른 나라의 歷史는 부정적으로 기술하고 있따 고대부터 현대까지 일본사를 미화하기 위하여 비교 대상으로서 한국사를 폄하하고 있따 예를 들어 한국사를 언급할 때는 조공·종속·복속국·속국·종주권 등의 용어를 자주 사용하고 있따 또한 일본에게 불리하거나 부정적인 사실에 대하여는 기술하지 않고 있따 그 예로 강화도 사건이나 한…(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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