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틴(PANTENE) 마케팅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08:03
본문
Download : 팬틴(PANTENE) 마케팅분석.ppt
, 팬틴(PANTENE) 마케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팬틴 PANTENE 마케팅분석
팬틴(PANTENE) 마케팅analysis
다.
레포트/경영경제
PANTENE
팬 틴
선정동기
헤어케어시장의 치열한 프리미엄 제품 경쟁
샴푸시장에서의 지속적 우위 위한 대안 고심
기업introduce
한국P&G의 대표 샴푸
현재 샴푸 시장에서 P&G의 시advantage(장점) 유율은 약 23%정도, 1위인 LG생활건강(25%)에 이어 2위에 위치
시장environment(환경) 分析
1. 외부environment(환경)
①프리미엄 샴푸시장
data(자료): CMN 06년
AC닐슨 2007/7/10
엘라스틴
팬틴
미쟝센
케라시스
도브
0%
5%
10%
11%
121
16%
15%
14%
13%
시advantage(장점) 유율
14.9%
12.7%
12.1%
11.3%
11.1%
②시advantage(장점) 유율
시장environment(환경) 分析
2. 경쟁사分析
◈처음부터 공격적 marketing 을 시도-빅모델 전지현 기용
◈모회사인 LG 그룹의 강력한 생활용품 시장에서의 influence(영향)력과 유통라인으로 강점
◈헤어 제품으로는 특이하게도 남자 모델인 조인성을 기용
◈펄 샤이닝 제품의 주요 요소인 진주를 강조하는 광고 전략(strategy)을 사용
◈기술력을 앞세 운 제품
◈또한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제품 평가단을 모집하여 입소문 marketing 을 실시
4P
Product
①Hair care
②special care
4p
2. Price
3. Place
ml
가격
팬틴
엘라스틴
미쟝센
유통
대형할인점
슈퍼마켓?편의점
누리망
약국
백화점
4p
4. Promotion
① 이벤트
-제품 체험 이벤트
-사용후기를 통한 이
벤트
② 샘플링
③ 광고
-티저marketing
SWOT
S
T
O
W
-좋은 제품과 기술력
-다양한 제품 라인 구성
-선도효능
(프리미엄 시장의 선두주자였음)
-두드러지는 이미지나 characteristic(특성)의 부족
-상대적으로 40대 이상의 연령에게는
어필 부족
-헤어케어에 대한 관심 증가
-린스, 컨디셔너, 트리트먼트
시장의 성장
-프리미엄 샴푸 시장에 대한
인식 확대
-저관여도 제품-낮은 충성…(투비컨티뉴드 )
순서
Download : 팬틴(PANTENE) 마케팅분석.ppt( 83 )
설명
%20%EB%A7%88%EC%BC%80%ED%8C%85%EB%B6%84%EC%84%9D_ppt_01.gif)
%20%EB%A7%88%EC%BC%80%ED%8C%85%EB%B6%84%EC%84%9D_ppt_02.gif)
%20%EB%A7%88%EC%BC%80%ED%8C%85%EB%B6%84%EC%84%9D_ppt_03.gif)
%20%EB%A7%88%EC%BC%80%ED%8C%85%EB%B6%84%EC%84%9D_ppt_04.gif)
%20%EB%A7%88%EC%BC%80%ED%8C%85%EB%B6%84%EC%84%9D_ppt_05.gif)
%20%EB%A7%88%EC%BC%80%ED%8C%85%EB%B6%84%EC%84%9D_ppt_06.gif)
팬틴(PANTENE) 마케팅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팬틴,PANTENE,마케팅분석,경영경제,레포트
팬틴(PANTENE) 마케팅analysis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