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평가 C형 수행평가의 理論(이론)과 유아교육에서의 적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5 14:57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평가 C형 수행평가의 이론과 유아교육에서의 적용.hwp
또한 유아들은 어떤 일의 결과로 등급과 등수를 매기는 것이 더욱 적절하지 않다. 따라서 유아들에게는 특히 더 수행평가가 필요하다.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평가 C형 수행평가의 이론과 유아교육에서의 적용 Ⅰ 서론 Ⅱ 본론 1. 수행평가의 이론 1) 수행평가의 의의 및.. ,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평가 C형 수행평가의 이론과 유아교육에서의 적용..교육과방송통신 , 유아교육과 학년 유아교육평 C형 수행평 이론과 유아교육에서 적용
방송통신/교육과
순서
설명
유아교육과,학년,유아교육평,C형,수행평,이론과,유아교육에서,적용,교육과,방송통신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평가 C형
수행평가의 理論과 유아교육에서의 적용
Ⅰ 서론
Ⅱ 본론
1. 수행평가의 理論
1) 수행평가의 의의 및 특징
2) 수행평가의 필요성(必要性)
3) 수행평가의 유형
2. 유아교육에서의 포트폴리오 평가 적용
1) 계획단계
2) 실행단계
3) 평가 및 활용단계
Ⅲ 결론
서지사항
Ⅰ 서론
어떤 일을 할 때에는 항상 평가가 뒤따르게 된다 특히 결과를 중요시하는 교육에서의 평가는 실과 바늘이라 할 수 있다 예전에 내가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를 다닐 때 단순히 지식을 암기해서 시험을 치고 그 결과로 등급과 등수를 매기던 것이 생각난다. 이런 식의 평가는 치열한 경쟁의식을 초래하고 친구들을 적으로 돌리게 되는 악influence(영향)이 있었다. 이는 결과에만 치우치기 보다는 과정도 고려한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단지 이 정도 밖에 모르는 나의 얄팍한 지식을 좀 더 깊게 하기 위해 수행평가에 대해 폭넓게 알아보고자 한다. 내가 대략적으로 생각하는 수행평가란 말 그대로 어떤 일을 하고 있을 때 평가하는 것이다.
그러나 지식 정보화 시대에 들어서면서 이를 극복하고자 하는 대안적 방법으로 수행평가를 적용하게 되었다.
Ⅱ 본론
1. 수행평가의 理論
1) 수행평가의 의의 및 특징
수행은 우리말에서 “계획한 대로 해나간다”는 것을 의미하며, 영어에서는 “해결해야할문제 또는 과정을 실행에 옮겨 그것이 완성되도록 시도하는 것”을 의미한다. 내가 대략적으로 생각하는 수행평가란 말 그대로 어떤 일을 하고 있을 때...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평가 C형
수행평가의 理論과 유아교육에서의 적용
Ⅰ 서론
Ⅱ 본론
1. 수행평가의 理論
1) 수행평가의 의의 및 특징
2) 수행평가의 필요성(必要性)
3) 수행평가의 유형
2. 유아교육에서의 포트폴리오 평가 적용
1) 계획단계
2) 실행단계
3) 평가 및 활용단계
Ⅲ 결론
서지사항
Ⅰ 서론
어떤 일을 할 때에는 항상 평가가 뒤따르게 된다 특히 결과를 중요시하는 교육에서의 평가는 실과 바늘이라 할 수 있다 예전에 내가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를 다닐 때 단순히 지식을 암기해서 시험을 치고 그 결과로 등급과 등수를 매기던 것이 생각난다. 이런 식의 평가는 치열한 경쟁의식을 초래하고 친구들을 적으로 돌리게 되는 악influence(영향)이 있었다.
그러므로 본론에서는 수행평가의 의의 및 특징, 필요성(必要性) 그리고 수행평가의 유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고 유아들에게 적합한 수행평가인 포트폴리오 평가를 유아교육에서 어떻게 적용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그러므로 수행이라는 말에는 행위에 대한 계획, 실행과정, 실행결과 등이 포함된다
그…(skip)






Download :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평가 C형 수행평가의 이론과 유아교육에서의 적용.hwp( 90 )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평가 C형 수행평가의 理論(이론)과 유아교육에서의 적용 Ⅰ 서론 Ⅱ 본론 1. 수행평가의 理論(이론) 1) 수행평가의 의의 및..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평가 C형 수행평가의 理論(이론)과 유아교육에서의 적용..
다.
그러나 지식 정보화 시대에 들어서면서 이를 극복하고자 하는 대안적 방법으로 수행평가를 적용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