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대안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09:37
본문
Download :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안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 0k.hwp
e-Marketplace란 기업간의 네트워크적 협력을 통하여 궁극적으로 공급체인상의 공통 가치의 극대화를 지향하기 위하여 만들고자 하는 기업 간의 상거래 제반을 위한 인터넷(Internet) 상의 새로운 시장이다.
e-Marketplace라는 용어는 Balkos(1991)에 의해 처음 사용된 Electronic marketplace에서 어원을 찾아볼 수 있다 Balkos는 전자시장을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구매자와 판매자가 가격과 제품 제공에 관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게 하는 조직 간 정보시스템”이라고 定義(정의)하고 있다 e-Marketplace는 인터넷(Internet)을 상징하는 알파벳인 ‘e`와 기업간 상거래 시장을…(省略)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대안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0k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대안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 0k






,경영경제,레포트
(1)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Download :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안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 0k.hwp( 32 )
다. 지난 1990년대 처음 된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 : 전자문서 교환)시스템과 엑스트라넷의 연장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따른 인터넷(Internet)의 폭발적인 확산과 정보기술(IT)의 빠른 발전으로 인해 기업간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최근선진 기업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분야가 바로 e-Marketplace이다.
(3) 거래지원 컨텐츠 확보 필요
(4) 항목 별 point analysis(분석) 사항을 만들고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방안(方案)을 마련해야 한다.순서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안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0k(1)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2)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안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경영학과 4공통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e-Marketplace의형태를논하고e-Marketplace를활용한기업경쟁력의확보방안에관한창의적아이디어를제시하시오0k ,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안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 0k경영경제레포트 ,
e-Marketplace의형태를논하고e-Marketplace를활용한기업경쟁력의확보대안에관한창의적아이디어를제시하시오0k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레포트/경영경제
위 data(資料) 요약정리(整理) 잘되어 있으니
설명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2)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대안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
경영학과 4공통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안(方案)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0k
Ⅰ. 서 론
Ⅱ. 본 론
1. e-Marketplace의 concept(개념)
1) 출현 배경
2) 발전과정
2. e-Marketplace의 형태
1) 프로젝트/상세 관리형
2) 공급 통합관리형
3) 유동성 확보형
4) 단순 집합형
5) 거래 중개형
3. e-Marketplace의 성공요건
1) 시장으로의 침투
2)on-line 마켓이 생활 속으로 파고들어야 함
3) SCM과의 연계
4) network연결, infra구인프라 구축 필요
5) 통합지원기능의 필요
4.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안(方案)
(1) e-Marketplace는 제품 및 산업characteristic(특성)에 따라 그 운영의 효율성에서 차이가 발생한다.
5. e-Marketplace 시장 present condition 및 展望(전망)
6.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안(方案)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 제시
1) 지속적인 확장과 통합이 예상되는 분야이다.
2) 규모의 경제 중요성이 부각되는 분야이다.
(2) 공급업체 및 구매업체간의 시스템이 서로 연계되어야 한다.
3) 네트워크 지향적 산업이다.
Ⅲ. 결 론
서지사항
Ⅰ. 서 론
요즘은 서로간의 상거래를 하려면 반드시 인터넷(Internet)을 중심으로 해야만 효율적인 직거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