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린도후서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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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3 0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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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일 바울의 생성적인 은유들 중…(투비컨티뉴드 )
다. 그가 같은 교회에 보낸 고린도전서가 교회의 다양한 문제들에 대답한 것이었다면, 고린도후서에서는 자신의 복음과 사도직에 대한 방어와 변증이 두드러진다. 그는 적대자들이 능력과 강함을 자랑하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약함”을, 곧 자신이 복음 전파를 위해 당한 고난들을 오히려 사도적 근거로 제시한다.고린도후서에대하여 , 고린도후서에 대하여기타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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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린도후서에대하여
◎ 새 계약의 사도
- 고린도후서에는 바울이 경쟁 관계에 있는 적대자들 때문에 그 어느 서신들보다도 자신의 사도직과 그 성격에 대해 가장 많이 변증한 것이 나타난다. 적대자들이 고린도 교회에 들어와서 바울을 가리켜 사도로서의 권위도 규준도 갖지 못한 거짓 사도라고 비난했기 때무이다(10:13). 그는 recommendation, 유대인의 혈통, 새 계약의 사도, 자급행위, 그리고 참 사도의 표지 등등에 대하여 논증하며 고린도 교인들에게 “누가 새 계약의 사도로 더 적합한가”를 묻는다. 이 고난과 수고가 그에게는 하나님의 참 사도요, 새 계약의 일꾼이라는 증표였기 때문일것이다
동시에 그는 자신이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만난 것, 이방인들을 위한 사도로 소명받은 것, 그리고 선교의 성과에 근거해서 자신의 사도직을 강력하게 주장한다.


설명
고린도후서의 의미와 그 내용에 상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크라프트칙은 ‘죽음과 부활’을 생성적인 은유로 이해함에도 불구하고, 5:14-21 , 4:7-15 에서는 그리스도의 죽음에 대한 바울의 강조를 인정한 것 같다. 또한, 그는 이 근본적인 사건들이 바울의 삶을 alteration(변화) 시키고 사역에 전념케 한 표준이 되었다고 하면서, 이 생성적인 은유가 자신의 사명에 대한 이해와 모든 믿는 자들의 삶에 엄청난 effect을 주었다는 것을 분명히 한다.
◎ 죽음과 부활
- 바울이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 위에서 죽었고 하나님이 그를 죽은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셨다는 것을 확신했고, 이 서신에서 여러 번 그의 죽음과 부활을 인용할 때, 특별히 중요하게 생각한 것만은 확실하다. 크라프트칙은 바울이 ‘예수의 죽음과 부활로 자신의 사도로서의 삶과 사역을 설명(說明)하고 판단하는 중요한 표준으로 삼았다’ 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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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린도후서의 의미와 그 내용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