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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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1 0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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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생활하기에 급급했던 때에는 생각도 못했던 수많은 욕구가 잇달아 표면화된 것이다.
(3) 자립심과 의타심이 병존하는 경우
이와 같은 마음으로 부하가 일에 임하는 경우에는 그 부하의 견해 을 듣거나 적절한 조언을 해서 부하와의 대화를 진행하며, 일의 目標(목표) · 추진방법을 정하는 이른바 민주적 리더십이 가장 적합하다고 할 수 있따
이상과 같이 부하가 갖는 의타의 마음, 자립의 마음 상태에 의해서 리더십의 방법도 바뀌어야 하기 때문에 민주적 리더십이 반드시 최상의 리더십은 아닌것이다 .
Ⅱ. 근로의욕의 창출
1. 근로자의 의식
과거 근로자는 궁핍한 생활을 극복하기 위해서 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2) 의타심이 강할 경우
의타심이 강할 경우에는 일이 상세한 점까지 지시를 하는 권위적 리더십이 바람직하다.[경영학]인간관계론(인간관계,경영,리더십,리더쉽) , 인간관계론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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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에서의 부하 및 후배의 지도 및 육성방법에 대상으로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이때에는 임금이 근로의욕(勤勞意慾)을 자극하는 최대의 요소이므로 근로環境이 다소 나쁘거나 흥미 없는 일이더라도 임금만 많이 받는다면 기꺼이 일을 했다. 이러한 경우 견해 을 묻거나 한다면 부하 쪽은 도리어 당황할 뿐이다.
그러나 생활에 필요한 수입의 정도라면 어디서든 또 무엇을 하든 쉽게 얻을 수 있게 됨에 따라 임금은 근로의욕을 좌우하는 최대요소(最大要素)가 될 수 없고, 다른 여러 가지 요소가 크게 부각되기에 이르렀다.
다. 일을 통해 친한 동료를 얻고 싶다거…(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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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기업에서의 부하 및 후배의 지도 및 육성방법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인간관계론
[경영학]인간관계론(인간관계,경영,리더십,리더쉽)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제1절 부하 · 후배의 지도
Ⅰ. 리더십
Ⅱ. 근로의욕의 창출
Ⅲ. 직장의 팀워크
Ⅳ. 직장의 커뮤니케이션
제2절 부하 · 후배의 육성
Ⅰ. 하급자에 대한 지도육성 사고방식
Ⅱ. 효율적인 지도육성방법
Ⅲ. 관리자의 유의점
Ⅳ. 자기계발
제1절 부하 · 후배의 지도
Ⅰ. 리더십
1. 리더십의 전제조건
① 일에 필요한 정보를 정확히 전달해 줄 것
② 일에 대한 견해 을 경청해 줄 것
③ 지나친 간섭이나 잔소리를 하지 말고, 자율적으로 일을 하게 해줄 것
④ 일에 대한 노력은 올바로 평가해 줄 것
⑤ 규율을 어기는 자를 단속해 줄 것
⑥ 일의 계획을 빈틈없이 세워서 헛일을 하지 않도록 해줄 것
2. 리더십의 종류
(1) 자립심이 강할 경우
그러한 때에는 상세한 것은 지시하지 말고 중요한 지시만 하고, 그 밖에는 본인에게 맡긴다는 방임적 리더십을 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