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톤의 교육사상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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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2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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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인간이 교육을 통해 定義(정이)롭고 도덕적이며 플라톤이 내세운 최고의 이데아인 선의 이데아에 이르게 된다면 (인간 = 국가)이기 때문에 국가 역시 가장 이상적인 국가를 이룰수 있을 것이라는 것이 폴리테이아에서 교육의 중요성을 내세운 이유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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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라톤의 교육사상에 대하여..... >
< 플라톤 ( BC 428~347 )의 생애에 대상으로하여... >
< 플라톤의 사상..... >
< 플라톤의 사상... >
< 파이데이아의 철학... “동굴의 비유“ >
< 메논 >
< 심포지온 >
< 참 조 >
< 플라톤의 사상... >
1) 폴리테이아
- 플라톤은 서양의 교육사에서 민족교육의 선포자요 국가 교육학으로서의 교육학의 理論(이론)을 정립한 자로서 높이 찬양받고 있따 이런 그의 사상이 가장 잘 드러난 저서로 폴리테이아를 손꼽을수 있따 ‘ 국가론 ’ 이라고 불리는 그의 저서는 오히려 title proper(제목)만 본다면 정치와 연결된것이라고 보이지만 플라톤은 교육 자체를 정치로 보고, 교육철학을 일종의 정치철학으로 보았다..
[ 만약 철학자들이 여러 나라에서 왕이나 통치자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진심으로 그리고 충분히 철학을 하던가 해서 즉 정치권력과 철학적 정신이 일체가 되지 않는다면, 그리고 또 현재로서는 숱한 사람들이 그들 중의 어느 하나를 따로 떼…(skip)
플라톤의교육사상
플라톤의 교육사상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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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는 국가자체를 대규모의 인간으로 보았다. 그는 국가의 이념을 도덕의 실천에 두고 국가의 임무는 국민의 영양과 교육에 있다고 보고 교육을 통하여 철인정치의 이상을 꿈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