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교육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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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9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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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government 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교육 불평등이라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原因이 무엇인지, 또 어떠한 방법으로 힘써야 해결이 가능할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그리고 교육복지를 위한 노력과 그에 대한 drawback(걸점)을, 그리고 그 drawback(걸점)에 따른 해결plan을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특히 자본주의 사회에서 교육은 사회적 통합을 이루게 하는 가장 기본적인 제도라는 인식에서 출발한다.
복지동향 2xxx년 08월호 ‘복지국가와 교육 - 고등교육개혁을 중심으로’ 라는 기사에서는
평등과 공동체주의를 강조하는 민주주의는 모든 시 민 을 동등하게 대우하기 위해 조건에 따라 배제하는 선별적 복지보다 보편적 복지를 선호하고 강조하고 지지한다. 그러므로 잠재적 미래 시 민 의 사회적 권리 중 가장 核心(핵심)적인 것으로 교육이 포함된다
라고 하였다. 교육복지가 생겨난 것은 시 민 의 사회적 권리 중 교육이 가장 核心(핵심)적이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그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교육복지가 생겨난 것이고, 우리는 교육복지혜택을 받고 있다고 할 수 있따
그리고 현재 government 에서는 ‘무상교육’,‘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등과 같은 교육복지 확대에 힘쓰고 있따 이와 같은 government 의 노력이 과연 교육소외 계층에게 실질적인 교육기회를 보장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교육복지를 좀 더 자세하게 다루려고 한다. 이를 민주주의 보편복지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러한 유형의 복지는 공동의 일과 가치를 만들어 나가고 모든 사람을 함께 하는 공동체의 일原因 시 민 으로 대우하고, 건전한 시 민 의식을 갖춘 사람으로 성장, 발달하도록 하기 위해 모두에게 적용되는 보편적 복지이다.
먼저, 교육복지의 관념과 교육복지가 추구하는 목표(goal)에 대해 알아보겠다. 우리는 국가에 대하여 교육을 시켜줄 것을 청구할 수 있고, 국가는 이에 대응하는 의무를 지닌다.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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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본 론
교육복지의 관념에 대해 먼저 살펴보겠다.
[사회복지] 교육복지
교육복지
서 론
우리에게는 능력에 따라 평등하게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따 말 그대로 교육의 권리가 있다는 것이다.